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Tags
- ;
- scanner
- session.getAttribute
- BEANS
- 빈즈
- 자바빈즈
- session.removeAttribute
- iframe
- 팝업창
- 버리자
- Import
- 향상된 for문
- 페이지 이동
- 페이지이동
- opener
- static
- target
- 파일 호출
- \
- "
- 파일호출
- 동기부여
- Alert
- 데이터사이언스
- javaBeans
- 영감
- session.setAttribute
- 동기 부여
- 미래직장
- 로그인화면
Archives
- Today
- Total
갈림길 이정표
[2. 변수와 타입] 본문
2.1 변수
변수 (Variable):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
더보기
변수 선언
"Data type" "Variable name"
Ex. int mileStone
package pack1;
public class Test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"성공");
// 한 줄 주석
/*
여러
줄
주석
*/
// 기본형 변수 : 상수 기억장소의 이름
// 정수 기억형 변수 (한 바이트 확보)
byte var1; // 1byte
var1 = 5;
var1 = 7;
var1 = 12;
// 덮어쓰기 = Assign[치환] (단 포인터 개념이 없어서 시스템 제어 기능 없음. 오직 웹개발 전용)
// 1 byte = 부호 (양수, 음수), 7자리는 2진수. 총 8자리 가 1 byte
// Ex. 00000000 = 0, -128~127 표현 가능 뒤에서 부터 2^1,2, ..., 7 + sign 부호
// 영어는 1byte, 한글은 2~4byte
// 더 길게 크게 표현하고 싶으면 short<double<int<long 순으로 변경
System.out.println(var1);
System.out.println(Byte.MAX_VALUE);
System.out.println(Byte.MIN_VALUE); // -128~127
short var2 = 23; // 2byte
System.out.println(var2);
System.out.println(Short.MAX_VALUE);
System.out.println(Short.MIN_VALUE); // -32768~32767
int var3 = 12; // 4byte
System.out.println(var3);
System.out.println(Integer.MAX_VALUE);
System.out.println(Integer.MIN_VALUE); // -2147483648~2147483647
long var4 = 12; // 8byte
System.out.println(var4);
System.out.println(Long.MAX_VALUE);
System.out.println(Long.MIN_VALUE);
// 여기까지는 자동 형변환 Promotion
System.out.println("-------");
// byte b1 = (byte)128; // Cast 연산 : 쓰레기여도 좋아 그냥 강제적으로 집어 넣어줘 (강제 형변환)
byte b1 = 5; // integer 가 아닌 것 형변환
byte b2 = 10; // 자동 형변환 (promotion)
// byte b3 = b1 + b2; // 5 + 10 은 되는 데 b1 + b2 는 error (왜냐면 변수기 때문에 언제 128이상일지 모른다)
byte b3 = (byte)(b1 + b2);
System.out.println("b3 : " + b3);
short s1 = (short)40000;
int i1 = (int)2147483647; //정수 기억 장소의 기존 타입은 integer라서 (int) 못씀
i1 = 2147483647;
long l1 = 2147483648L; //L=long형
// 따라서 실제로 쓰는 기본 정수 입력시 다른 거 다 필요없고 그냥 int
System.out.println("\n실수 처리 -------");
double d1 =5.6; // 8byte 확보
d1 = 5; // 정수는 자동 실수화 (promotion)
System.out.println(d1);
// int kbs = (int)9.0;
int kbs = (int)9.6; // 버림 (int 는 정수니까)
System.out.println("kbs : " + kbs);
// float f1 = 3.5; // error=실수기억장소의 기존 타입은 double
float f1 = (float)3.5;
System.out.println(f1);
// 정수는 int, 실수는 double
System.out.println();
double result = 4.5 + 10; // 정수 실수 연산시 큰 타입으로 자동 형변환
System.out.println("result : " + result)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");
boolean bu1 = true;
bu1 = false;
System.out.println(bu1);
System.out.println("------");
char c1 = 'a'; // 'character' 문자
// c1 = 'abc'; 얘는 문자열(String)이라서 ""
System.out.println(c1 + " " + (int)c1 + " " + (char)97); //(char) 이것도 강제 형변환
// 아스키 코드: 0,1 로는 모든 데이터 표시 못함 그래서 8자리로 1byte 문자 그림 표현
// 소문자 a,b,c는 외워라 (97, 98, 99)
// line feed (10) + carriage reture (13) = 'Enter'
// 숫자 48~64
System.out.println("----문자열(String) : 기본형 X, 참조형 O----");
String msg = "홍길동";
System.out.println(msg)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");
System.out.println("안녕" + '\n' + "반가워"); // \n = line skip = Enter
System.out.println("안녕" + (char)10 + "반가워");
System.out.println("안녕" + (char)13 + "반가워"); //아스키 코드 [10진수] Enter
System.out.println();
int aa = 0x01; // 이렇게 쓰면 16진수 hexa (0~9,a~f)
aa = 0xff;
System.out.println(aa);
int bb = 072; // 이렇게 쓰면 8진수 octal (0~7)
System.out.println(bb);
// 사시 Java 에선 정수와 실수만 알면 됨
//byte, short, int, long, float, double, boolean, char = 기본형 (기억장소 확보 후 값 지정)
}
}
2.2 데이터 타입
2.3 타입 변환
'Programming Language > Java 마스터하기(feat. 이것이 자바다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5. 참조 타입] (0) | 2020.07.19 |
---|---|
[4. 조건문과 반복문] 반복문 problem 1~3 (0) | 2020.07.19 |
[4. 조건문과 반복문] 조건문 problem 1~5 + α (0) | 2020.07.19 |
[4. 조건문과 반복문] (0) | 2020.07.19 |
[3. 연산자] (0) | 2020.07.19 |
Comments